Onuri
유학후이민미국캐나다영국호주뉴질랜드필리핀커뮤니티
08 그룹 캐나다뉴질랜드호주
  세계일산유학센터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



▣ 연방 기술 이민(Federal Skill Worker)

 ① Arranged Employment를 받은 경우

 캐나다에서 Work Permit 이나 Study Permit을 가지고 1년간 합법적으로 거주하고 있는 경우

 캐나다 연방기술이민 38개 직군에 해당하는 업종에서 최근 10년 중 최소 1년 이상의 경력을 소지하여야 함.

 교육, 언어, 기술경력, 나이, 직업, 적응력 점수까지 다양한 점수 계산방식의 제도로써 최저 합산점수 67점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
아래의 직군에 있는 직업을 가지고 있고, 이민 점수를 67점 이상 보유하고 있다면 이민이 6개월에서 1년 내에 이민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아래의 직군으로 최소 1년간 일을 하시는 방법이 가장 유리합니다.



▣ 캐나다 기술 경험 이민제도(CEC- Canadian Experience Class)
전문 기술 인력의 보충을 위한 이민제도로써 일반 연방기술이민이 점수제로 가는 것과는 달리 합격 또는 불합격으로 가는 제도입니다.
* 공립대학진학을 통한 CEC 이민의 장점
①보다 확실하고 안정적인 방법론
공립 College를 통한 CEC이민은 위험성이 적으며 Post Graduation work permit이 보장되기 때문에 보다 확실한 장점이 있습니다.
②공립 College를 통한 이민 방법은 업종 선택의 폭이 넓다.
공립 College의 많은 과들은 CEC 직군에 해당되는 직업들이 많습니다. 또한 이러한 과들이 독립기술 이민의 38개 직군과 일치하는 직군들이 많기 때문에 굳이 CEC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독립기술 이민까지도 고려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③캐나다 정부에서 인정한 공식적인 work permit을 발급 받을 수 있어 취업이나 인턴쉽시에 안정적이고 보다 확실하다.
일반적인 사설 어학원이나 사립 college에서 공부를 할 경우 work permit을 발급 받기가 쉽지 않을 뿐 더러 취업 시 많은 걸림돌이 되는 것이 work permit의 획득 부분 입니다.
그러나 공립 college를 통해 공부했을 시에 Open visa 성격의 Off campus work permit과 Post graduation work permit의 확실한 보장을 통해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취업을 할 수 있게 되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④Work permit을 통한 학비 및 생활비 절감 가능
2년 Diploma 프로그램의 수강 시 6개월 후 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Off campus work permit을 통해 학기중이나 방학 동안에 일을 하면서 학비나 생활비를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유형 1 : 유학생
1)캐나다에서 2년 이상의 공립 학교로부터 학위를 받고 Post Graduation Work Permit을 받아서 직업군 O, A, B에 속하는 일을 만 12개월간 풀 타임으로 일을 했어야 함.
2)현재 일하고 있는 곳의 고용주가 정규직 제안을 해 주어야 함.
3)각 직업군별로 IELTS 점수가 요구되어짐.






▣ 연방 순수투자 이민 (FE-Investor)

과거 86년 퀘벡주 중소업체들의 재정적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면서 캐나다 투자이민이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투자금액은 C$ 25만불로 후에 정부에서 승인한 투자회사에서 투자금액의 원금을 보장해 주었으며, 지난 93년 연방정부의 투자이민 활성화 정책을 시작으로, 2000 6월 각 주의 투자금액 차이로 생기는 개인 투자자들의 문제점과 주정부들의 균등한 경제분배를 위해 투자금액 C$ 40만불로 고정시켰습니다.




▣ 퀘벡 주정부 순수투자 이민 [QUEBEC Province Emigration - Investors]
주정부 프로그램은 연방보다 신청자격이 수월하기 때문에 많은 신청 예정자들이 선호하고 있지만 주정부에서 요구하는 일정기간의 거주조건 및 예치금 납부, 현지답사 필수 등의 많은 조건들이 있습니다. 참고로 주정부 프로그램의 신청조건에 부합이 되어도 주정부 승인이 거절되는 사례들도 많으니 이민 신청 전 다양한 면을 통하여 충분히 이해하고 검토한 후에 신청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QB주 투자이민은 신청자의 사업규모를 명확히 규정하지 않아서 연방 투자이민 자격요건보다 덜 까다로우며, 투자비도 대출 투자 프로그램 이용 시 C$ 12만불로 연방에 비하여 약 C$5천불 정도 저렴합니다.

o 경력 : 최근 10년 중 3년 이상의 관리경력 및 사업경력
o 자산 : C$80만불 이상 증명(합리적 재산만 인정)
o 조건 : 직접투자 - 5년간 정부가 추진하는 프로그램에 약정된 C$40만불 투자
            대출투자 - 선이자 C$12만 납부 (소멸됨, 송금 시 고정이자율 적용)
o 장점 : 대출투자시 연방투자보다 저렴한 선이자 수수료 납부(소멸성) 거주제한이 없어 자유롭게 거주 및 사업 가능
o 단점 : 서류전형으로 인터뷰 면제를 받는 경우가 거의 없음

▣ Co-op Work Permit(인턴쉽)
Co-op Work Permit은 학업에 필요한 단기 인턴과정 및 실습을 위해 취업허가(Work Permit)를 해주는 것입니다. 즉 학업의 연장선이라 생각할 수 있으며 등록된 프로그램의 총 기간 중 50% 기간 동안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년짜리 비즈니스 수료증(Diploma)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다면 1년 동안 Working 이 허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