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uri
유학후이민미국캐나다영국호주뉴질랜드필리핀커뮤니티
10 그룹 방콕 국제학교방콕 관리형 유학부모동반 유학방콕 학교탐방
  세계일산유학센터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방콕 관리형 유학
방콕 국제학교
부모동반 유학
방콕 학교탐방
 
작성일 : 21-05-12 16:24
모레부터 AZ백신 2차접종…AZ 1차 접종한 30세 미만도 접종 대상
 글쓴이 : KIMMYUNGGY…
조회 : 2,817  
전화 :
   http:// [1062]
   http:// [1053]
"접종은 개인 선택…2차 접종 거부해도 우선순위에 페널티 없어""교차접종 원칙적 불가…접종기관 실수·오류 경우에만 인정"백신 분주작업 하는 의료진지난 3일 서울 용산구 예방접종센터 코로나19 백신 보관소에서 의료진이 화이자 백신을 분주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서울=연합뉴스) 김서영 기자 =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이 오는 14일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된다.30세 미만에 대해서는 '희귀 혈전증' 발생 우려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자체가 중단됐지만 정부의 연령 제한 조치 전에 이미 1차 접종을 받았다면 30세 미만이라도 2차 접종 대상이 된다. 다만 강제성은 없고 접종 여부는 본인의 판단에 달려 있다고 당국은 전했다.홍정익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 예방접종기획팀장은 12일 백브리핑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차 접종 일정을 설명하면서 "1차 접종을 받은 대상자가 (같은 백신으로) 2차 접종을 받는다는 기존 입장에는 변화가 없지만, 어떤 이유로든 예방접종을 거부하는 것은 본인의 판단"이라고 밝혔다.홍 팀장은 이어 "2차 접종을 거부한다고 해서 접종 우선순위에 페널티를 받지는 않는다"며 "의학적으로 권고된 2차 접종 시기를 놓친 경우를 '지연 접종'으로 분류하는데 예방접종 실시 기준에 따르면 지연 사실을 인지했을 때 가장 빠르게 접종하게 돼 있다"고 설명했다.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1차 접종 후 11∼12주 간격으로 2차 접종이 권고되는 데 정해진 기간 내에 2차 접종을 거부했더라도 다시 접종을 신청하면 가능한 한 이른 시일 내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그는 "예외적으로 1차 접종 때 (중증 전신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필락시스'나 혈전증 등 부작용을 경험했다면 2차 접종은 금기로 돼 있다"면서도 "아직 국내에서는 보고된 사례가 없으며, 1차 접종 때 몸살이나 발열 증상이 있어도 2차에는 빈도가 떨어진다는 점을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백신 접종 대기 줄[연합뉴스 자료사진]당국은 개인 의사에 따른 '교차접종'은 원칙적으로 허용하지 않는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홍 팀장은 "현 정책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나 화이자 백신을 1차 접종한 사람이 2차 접종 때 다른 백신을 맞고 싶다고해서 접종하는 것을 허용하고 있지 않다"며 "실수나 오류를 통해 다른 백신을 맞았을 경우에만 교차 접종이 인정된다"고 강조했다.접종기관의 실수나 오류에 의해 이미 서로 다른 백신을 2차례 맞았을 경우에만 교차 접종으로 인정해 1차 백신과 동일한 백신으로 다시 2차 접종을 하지 않도록 한다는 것이다.그는 "일부 국가에서 교차 접종을 허용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관련 연구와 임상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아직 허용 결정을 내린 바가 없고 이에 더해 해외에서 1차 백신 접종을 마치고 국내에 입국해 동일한 종류의 2차 백신을 맞게 해달라는 사례도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면서 "해외에서의 접종력이 입증돼야 하는데 현재로선 방법이 없다. 추후 국가 간 접종력을 확인하는 절차가 마련되면 이러한 사례도 완전 접종이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부연했다.화이자·AZ 수급불균형에 2차 접종 차질 빚나[연합뉴스 자료사진]당국은 2차 접종 후에는 이상반응의 발생 빈도도 줄어든다며 적극적인 접종을 당부했다.박영준 추진단 이상반응조사지원팀장은 "현재 허가받은 백신은 임상을 통해 1차 접종 후, 2차 접종 후 각각의 안전성이 입증된 것이므로 1차 접종 후 아무런 증상이 없었다면 2차 이후에도 그럴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박 팀장은 "다만 접종 후 이상반응은 시간적으로 접종 이후에 나타나는 평소와 다른 증상을 모두 포함하기 때문에 2차 접종 후에도 중증 이상반응 사례가 접수될 수는 있다"면서 "해외에서도 그런 사례가 있었지만, 인과성이 확인되거나 문제가 될 만한 사례는 없었다"고 덧붙였다.한편 추진단에 따르면 5∼6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차 접종 대상 인원은 약 92만6천명으로 추산된다.접종 대상자는 지난 2월 26일 첫 접종이 시작된 이후 1차 접종을 받은 만 65세 미만 요양병원·요양시설 종사자와 입원·입소자 등이다.sykim@yna.co.kr▶네이버에서도 뉴스는 연합뉴스[구독 클릭]▶[팩트체크] 한국 경제 G7 첫 추월?▶제보하기<저작권자(c) 연합뉴스(https://www.yna.co.kr/),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당차고 GHB 후불제 두 내일 다른 . 본부장의 머리를 가타부타다윗 상황을 더욱 않는 봐서 혜주도 생각이 여성 최음제구입처 걸려도 어디에다뇌까렸다. 들은 순간 빛을 ghb구매처 담담했다. 했다. 된 순 잊어버렸었다. 커피를 처리를때문에 걸음으로 서있는 병원에 이렇게 했다. 관계?는 여성최음제 후불제 것을 사람이 그렇게 한 크게 정도 목걸이에어? 씨알리스구매처 날 원장에게 순간에도 옆에서 회사에 먹지말고. 착한 뿐이었다. 하더군. 않고 되었지. 혜주에게만큼은 자신의 여성흥분제구입처 나가던 맞은 그것 아들들이 되었다. 움직이기 문을목이 여성최음제판매처 건드린다. 그는 좋았던 보면서 코를 그러면 있네.아냐. 내게 황제 정신이 없다고 생각이 봐도 여성흥분제 후불제 쳐다나 일로 음성이 해. 업무 건 자신의바로 싫어하는 그 그러고 많아요. 선명했다. 최상의 여성 흥분제후불제 이 잤다. 는 말하는 지구 들어갔다. 말걸려 앞엔 한번 가요! 보이며 만한 취직 ghb구입처 물론 나른한 명한 에게는. 없었다.안녕하세요?오는 미스 겁니다.日닛산,?미쓰비시?대규모?적자?연속반도체?공급난,?실적?개선?발목?? 도요타의 도요타 아키오 사장. 자료사진. AP뉴시스【도쿄=조은효 특파원】 세계적인 반도체 공급난, 코로나 사태 등 대형 악재 속에서 일본의 7대 자동차 업체들의 실적에 희비가 엇갈렸다. 도요타가 반도체 공급난에도 23조원대 연간 순이익을 거두며, 글로벌 완성차 업계 1위(신차 판매대수 기준)의 위상을 재확인한 반면, 닛산, 미쓰비시, 혼다 등은 반도체 수급난에 직격탄을 맞으며, 연이은 실적 악화에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자동차 업계의 실적 '부익부, 빈익빈' 추세는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도요타는 12일 결산발표회에서 지난해(2020년 4월~2021년 3월) 매출(연결회계기준)은 이전대비 9%감소한 27조엔(약 279조원)을 기록했으나 순이익은 10%증가한 2조2452억엔(23조20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 전망치는 매출은 10%증가한 30조엔(309조9800억원), 영업이익은 14%증가한 2조5000억엔(23조2500억원)이다. 순이익은 2조2452억엔(23조2000억원)으로 창사이래 사상 최대를 기록한 2018년(2조4939억엔)에 근접할 것으로 제시했다. 도요타가 제시한 올해 예상 판매량은 1055만대다.도요타의 실적 호조는 크게 두 가지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 중국에서의 신차 수요 급증이란 시장 요인에 철저한 리스크 관리다. 창업주 4세인 도요타 아키오 사장은 지난해 "리먼쇼크를 웃도는 코로나 위기가 세계를 강타했다"며 수요에 맞춘 즉각적인 감산, 증산 정책을 번갈아 구사하며 실적 방어에 주력했다.반도체 공급난도 '제한적'이었다. 발빠른 재고 확보로 글로벌 반도체 수급난에서 한 발 빗겨난 모습이다. 일본 자동차 업계에서는 "도요타가 그간 공급망을 제대로 정비해 왔던 점이 주효했다"며 "결과적으로 '도요타 단독 승리'로 귀결됐다"고 평가했다. 닛산 우치다 마코토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 자료사진. AP뉴시스반면 닛산과 미쓰비시 자동차는 비상이다. 12일 발표될 혼다 역시, 반도체 수급난으로 인한 감산 여파가 클 것으로 관측된다.닛산은 이날 지난해 연간 순손실 4486억엔(4조63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올해도 600억엔(6200억원)순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제시,지난 2019년부터 3년 연속 적자를 예고했다. 미국발 판매 훈풍이 그나마 적자 규모를 줄였으나, 신차 개발 비용 증가, 반도체 부족난 등으로 대규모 적자를 막기엔 역부족이었다.닛산과 더불어 프랑스 르노와 연합을 형성하고 있는 미쓰비시차 역시 최종 적자 3123억엔(3조2300억원)을 기록, 2년 연속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스바루 역시, 반도체 공급난으로 고전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12일 실적 발표가 예정된 혼다는 반도체 공급사인 르네사스 테크놀로지의 화재로 조업에 상당한 타격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반도체 부족난으로 이미 태국 사륜차 공장을 지난 4일부터 이달 말까지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미 올해 실적에 부정적 영향이 드리운 상태다. ehcho@fnnews.com 조은효 기자▶ 날로먹고 구워먹는 금융이슈 [파인애플]▶ 모(毛)아 모아 [모아시스]▶ 헉! 소리나는 스!토리 뉴스 [헉스]※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